도서
DVD
Sun499 Gigbags
썬499 긱백
Sun499 Pedalboards
썬499 페달보드
Sun499 Straps
썬499 스트랩
Aguilar®
아귈라
Comfort Strapp®
컴포트 스트랩
Danelectro®
댄일렉트로
G&L®
지엔엘
G&L® Tribute
지엔엘 트리뷰트
ModTone® Effects
모드톤 이펙터
Pyramid® Strings
피라미드 스트링
SNARK® Tuners
스나크 튜너
Souldier® Strap
솔저 스트랩
Spectraflex® Cables
스펙트라플렉스 케이블
StringSwing® Display
스트링스윙 디스플레이
뮤직앤북스
회사소개
About Us
제품소개
Products
대리점
Where to buy
공연안내
Live Info
  All Products > SUN > Gigbags >
 
SUN Electric Guitar Gigbag
Simple Design, Light Weight and Heavy Duty

제조사싸이키델릭썬
아이템 #PS-EG
원산지한국
가격0 원



 

 

디자인 컨셉

악기를 최대한 잘 보호할 수 있는 두꺼운 패딩, 내구성 높은 원단, 편안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질긴 재질의 어깨끈과 손잡이 등 긱백의 기본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꼭 필요하지 않은 포켓들을 과감히 생략함으로써 최대한 단순한 디자인을 추구하되 단조로움을 깨기 위해 레드 와인 컬러의 테두리 웨빙과 자수 로고, 그리고 서로 질감이 다른 두 가지의 블랙 원단을 사용해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단순하고 편하고 고급스러운 긱백을 원하는 연주자들에게 추천합니다.

 

 

패딩과 내부입술

30 mm 두께의 패딩을 앞뒷면에 사용했으며 내부에 역시 패딩을 넣은 입술을 둘러서 전, 후, 측면의 충격으로부터 악기를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참고로 30밀리 두께는 세계적인 긱백 브랜드로 유명한 Mooradian의 1인치(25.4밀리)보다 두꺼운 두께입니다.

또한 위 사진과 같이 헤드머신이 닿는 부위에 겉감과 같은 재질로 덧대어진 부분은 헤드머신이나 기타줄에 의한 긁힘과 손상을 방지합니다.

 

원단

같은 블랙 컬러지만 서로 다른 질감과 재질의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앞판과 뒷판, 내부의 헤드머신 보호대 부분에는 입자가 굵고 두꺼운 원단을 사용해서 내구성을 높였으며 전체 옆면과 포켓 옆면, 내부에는 입자가 가늘고 부드러운 원단을 사용해서 유연성을 높였습니다.

전체 테두리는 와인레드 컬러의 웨빙을 둘러서 블랙 컬러 일색의 단조로움을 벗어나는 개성을 표현했습니다.

 

어깨끈

안전벨트보다 더 두껍고 부드럽고 질긴 재질의 고능직 벨트를 사용한 어깨끈입니다.

어깨끈 안쪽에는 가방의 내부와 같은 재질의 패딩을 넣고 레드와인 웨빙으로 옆면을 마무리해서 편안하고도 착 붙는 느낌을 살렸습니다.

길이 조절 고리는 니켈컬러의 금속재질을 사용해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가방을 뒤집어서 뒷판을 찍은 모습입니다.

어깨끈 고정부위와 외부커버, 패딩, 내부커버를 한꺼번에 박음질했기 때문에 오랜 기간 사용해도 기타의 무게 때문에 어깨끈 부위가 늘어나거나 떨어지지 않습니다.

어깨끈 부위의 내구성을 위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

어깨끈에 사용된 것과 같은 재질의 고능직 벨트를 사용한 손잡이입니다.

안에 패딩을 넣고 박음질해서 부드러운 쿠션의 느낌이 나면서도 고능직 재질이라 늘어나지 않습니다.

양 끝은 레드와인 웨빙 안에 넣고 박음질해서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포인트는 손잡이의 위치인데, 일반적으로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가방들과 비교하면 손잡이의 위치가 약간 더 기타 바디쪽으로 이동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타의 무게 밸런스를 고려해서 정한 이 위치는 손잡이로 들었을 때 기타가 바디쪽으로 기울지 않고 거의 수평을 이루게 함으로써 기타의 무게가 더 가볍게 느껴지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하단부

가방을 뒤집어서 기타의 바디 하단을 받쳐주는 부분을 찍은 사진입니다.

하단부의 거의 전체를 커버하는 폼패드는 바디의 엔드핀 뿐만 아니라 그 부근을 보호합니다.

이동하다가 잠시 내려 놓거나 기타를 넣은 상태에서 세워놓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해서 내부 입술과 폼패드가 이중으로 바디의 하단 부분을 확실하게 보호할 수 있게 설계했습니다.

 

포켓

여러가지 사이즈의 내부 및 외부포켓을 장착하는 요즘의 추세를 거스르는 디자인입니다.

하나의 큰 포켓을 제외하고 꼭 필요하지 않은 포켓들을 과감하게 생략해서 디자인의 단순함을 추구했습니다.

안쪽은 스폰지 마감이 되어 있어 무게가 가벼우면서도 외부의 충격에서 악세사리들을 보호합니다.

A4 사이즈의 클리어 파일이나 악보집이 넉넉하게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포켓 오른쪽 하단에는 싸이키델릭썬 로고가 자수로 박혀있습니다.

 

지퍼

메인 지퍼는 한 방향으로만 작동하며 바디의 엉덩이가 시작되기 직전의 부분에서 끝납니다.

가방이 사용하기에 딱 필요한 만큼만 열리게 되고 지퍼가 기타의 무게나 충격때문에 파손되는 일이 없으며 디자인이 예쁘고 단순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제작하기는 훨씬 더 까다롭지만 오랜기간 사용하면서 그 진가를 발휘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메인 지퍼와 포켓 지퍼에 서로 반대 조합의 블랙/레드 스트라이프 리본을 적용해서 세련미를 살렸습니다.

 

무게

Sun 일렉트릭 기타 긱백의 무게는 평균 1360g 입니다.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는 Mooradian과 같은 수준으로서 디자인과 내구성 뿐만 아니라 가벼운 무게에도 중점을 두었습니다.

 

애프터 서비스 - Made In Korea

싸이키델릭썬 긱백은 전량 한국에서 만들기 때문에 보증수리가 가능합니다.

구입하신 대리점 또는 싸이키델릭썬 본사로 연락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06-2016 Music N Books. All rights reserved.